홈으로 contact us 사이트맵
교통사고
퇴행성관절염
허리통증/디스크
오십견/회전근개
족저근막염
테니스엘보우
기타 통증
빠르고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HOME > 통증크리닉 > 통증크리닉
제목 허 리 통 증

척추.jpg

허리는 사람의 거의 모든 움직임에 관여합니다.

그러므로 요통은 두통 다음으로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통증입니다.

특히 운동량이 부족하고 책상에 오래 앉아있는 현대인들에게는 고질병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한의학의 고서인 황제내경(黃帝內徑)에는

‘腰者 腎之府 轉搖不能 腎將憊矣(요자 신지부 전요불능 신장비의-허리는 신의 창고로 돌리고 흔드는 것이 불가능하면 신이 장차 피로해진다.)라고 하였습니다. 즉 신(腎)이 문제가 생겨도 요통이 생기지만 요통이 지속되면 신의 기운도 약해져 몸의 컨디션이 저하된다는 말입니다. 그러므로 빨리 치료해야 신체에 2차적으로 다른 문제가 생기는 것을 막을수 있습니다.

 

▶ 원인
몸의 컨디션이 저하되면 종이컵 들다가도 삐끗!

요통원인.jpg

흔히 염좌(삐끗한 것)로 인해 근육이나 인대의 문제로 생기는 요통은 비교적 치료가 쉬우나,

추간판이나 척추의 문제(디스크)로 생기는 요통은 치료기간이 길고 쉽지 않습니다.

Q&A 허리 통증이 너무 심한데 수술해야 할까요?

  단순 요통으로 인한 수술적응증은 약 1%미만으로 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아주 드뭅니다. 디스크라 하더라도 5%정도로 수술비율이 아주 낮습니다.

수술의 경우 원인부위로 접근하려면 주변 근육, 인대가 손상될 수밖에 없고 경우에 따라서 척추뼈를 일부 제거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수술부위가 상당히 불안전한 상태로 됩니다. 물론 최근 수술기법이 발달되어 손상을 최소화한다고 하지만 미세한 손상이라도 지지조직의 약화를 불러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심한 통증으로 힘들더라도 ‘수술은 방법이 없을 때 하는 최후의 수단’이라고 생각하시고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으시면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약단지.gif


 
독활기생탕

신(腎)을 보하고 허리 다리로 혈액순환을 활성화하여 요통과 허리디스크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체질에 따라 어혈을 제거하는 약이나 녹용 등을 배합하여 효과를 증진시키고 있습니다.

 

다음은 허리디스크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허리디스크(요추추간판 탈출증)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