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contact us 사이트맵
교통사고
퇴행성관절염
허리통증/디스크
오십견/회전근개
족저근막염
테니스엘보우
기타 통증
빠르고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HOME > 통증크리닉 > 통증크리닉
제목 족저근막염

아침에 일어나서 첫 발을 딛을때 통증이 심하다!

족저근막염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조금 움직이고 나면 통증이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발뒤꿈치를 눌러보면 심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족저근막이란 발바닥 뒤꿈치뼈(종골)에서 시작하여 발바닥 앞쪽으로 5개의 분지를 내어 박가락 기저부에 부착되는 강인하고 두꺼운 섬유띠를 말하는데, 발의 아치를 유지하고 체중부하 상태에서 발을 들어올리는데 도움을 주며 발의 역학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족저근막염은 발뒤꿈치의 통증을 일으키는 흔한 질환으로 오래 서있거나 운동을 과도하게 하거나 최근 체중이 증가하는 등 발에 스트레스가 증가하면 서서히 퇴행성 변화가 생기고 통증이 생깁니다. 특히 당뇨병이 있으면 말초혈액순환장애가 있기때문에 더 잘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몸이 건강하고 순환이 잘 된다면 무리가 되더라도 버틸 수 있는 힘이 생기지만 컨디션이 저하되고 순환이 잘 되지 않는다면 특별히 무리를 하지 않아도 갑자기 족저근막염이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결국 우리 몸의 자생력, 회복력이 충분한지가 중요!

 

▶ 한방치료

한방에서는 혈허(血虛)한 경우에 발뒤꿈치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혈허하면 근육이나 인대에 영양분의 공급이 원활하지 않고 푸석해지면서 탄력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침, 뜸, 부항, 한약으로 통증억제와 체질개선을 같이 하여 치료를 하게 됩니다.